함양군농업기술센터 및 함양읍 백천리 시범사업장에서 열린 이날 평가회에는 11개 시·군의 담당자와 농업인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딸기 삽목묘(揷木苗) 대량증식' 기술은 비슷한 크기의 모를 동시에 채취해 꺾꽂이함으로써 고르고 튼실한 모의 안정적인 생산과 효과적인 꽃눈분화 촉진, 육묘 노력을 절감하는 방안이다.
참가자들은 함양읍 백천리 소재 딸기 농가에 현장방문해 기존 유인묘 정식의 비교를 통해 삽목 육묘 기술의 장단점을 현장 실증하며 사업 참여 농가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농업기술센터의 관계자는 "이번 딸기 삽목 대량증식기술은 고령화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의 육묘 노동력 절감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고품질 딸기 생산을 위한 첫걸음은 육묘인 만큼 앞으로 삽목 육묘 기술의 보급 확대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함양 곰갤러리, 광주·대구 작가 초청 드로잉展
함양 지리산 자락의 곰갤러리(관장 이준일 화백)는 오는 19일부터 내년 1월 15일까지 '광주·대구 연합 드로잉전'을 연다.
이번 드로잉전에는 전업작가를 포함한 다양한 직업과 연령대의 회원들로 구성돼 있는 광주 수드로잉과 대구NA-BE 회원 20여 명의 작품이 선보인다.
광주 수드로잉은 지난 2007년도부터 시립미술관 문화센터에서, 창작실험 프로젝트팀 대구NA-BE는 2019년부터 대구 갤러리 에로비에서 각각 정기적으로 작품 활동을 계속해 온 모임이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