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방침으로 내년 노인일자리 사업의 국·도비가 줄어들었지만, 자체 시비 3억5500만 원을 추가로 확보해 전년 대비 196명 늘어난 2168명을 모집하게 된다.
세부적으로는 △공익형 1906명(읍면동 통합모집) △사회서비스형 162명(사천시노인회지회, 사천시니어클럽 별도모집) △시장형 100명(사천시니어클럽 별도모집) 등이다.
신청 자격은 공익형과 사회서비스형의 경우는 사천시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이다. 시장형의 경우는 만 60세 이상 사천시 거주 어르신이다.
사천상의, 김경민 가인지컨설팅그룹 대표 초청 강연
사천상공회의소(회장 서희영)는 지난 12일 아르떼리조트 1층 캐놀라홀에서 '구글의 성공 비밀 OKR로 일하기'라는 주제로 '명사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에는 박동식 시장을 비롯해 한국폴리텍대학 항공캠퍼스 문병철 학장 등 기관단체장, 기업인, 시민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특강은 OKR의 역사 및 개념, OKR 실행 프로세스 절차, 전문토의 방법론 등에 관한 주제로 진행됐다.
강사로 나선 김경민 대표는 "효율적인 목표관리를 위해서는 중장기적인 계획보다는 단기 목표를 검증하는 방식으로 일을 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서는 대화와 토의를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해야한다"고 말했다.
서희영 사천상의 회장은 "앞으로도 더욱 다양하고 유익한 행사들을 개최해 지역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