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성피엠텍 10억불탑, 에드워드코리아 4억불탑 수상

박상준 / 2022-12-13 16:30:16
충남도 무역의 날, 38개 기업과 개인 13명 포상 수여 충남도는 13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열린 '제59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희성피엠텍에 10억불탑을 전달하는등 38개 유공 기업과 개인 13명에게포상을 수여했다.

▲13일 열린 무역의날 행사에서 수출탑을 받은 기업인과 김태흠 충남지사.[충남도 제공]

수출탑은 희성피엠텍 10억불탑, 에드워드코리아 4억불탑, 하나마이크론 4억불탑 등 총 38개 기업이 수상했다.

정부 개인 표창은 정경오 희성피엠텍 대표이사의 금탑산업훈장, 정용호 에드워드코리아 상무의 동탑산업훈장, 박연수 희성피엠텍 차장의 대통령 표창 등 총 13명이 받았다.

아울러 이번 시상식에서는 정부 포상과 별개로 도 수출 유공자 포상도 있었다. 충청남도 수출탑에는 쟈뎅, 남영테크, 웨스글로벌, 삼경이엔씨 4개 기업이 받았다. 

수출 유공자 도지사 표창에는 최문국 한국무역보험공사 부지사장, 박상길 한국무역협회 자문위원, 유상목 한국무역협회 자문위원, 곽승동 충남경제진흥원 대리, 홍일표 동양수산 이사, 백준기 순천향대 학생단장등 6명이 수상했다.

이날 행사에선 '2023년 세계경제 전망과 충남의 수출전략 모색'을 주제로 조영무 엘지(LG)경제연구원 책임연구위원의 특강도 진행해 도의 수출전략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김태흠 지사는 "충남은 대한민국 제일의 무역도시로서 수출 전국 2위, 무역수지 전국 1위를 선도하며 선진 통상국가 대한민국을 역동적으로 이끌고 있다"며 "도는 세계적인 경기둔화에도 사상 최초로 2년 연속 수출 1000억 불을 돌파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상준

박상준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