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17일까지 전국 태권도대회·'청소년어울림축제' 성료

손임규 기자 / 2022-12-13 14:05:05
2022년도 전국남여 우수선수선발 태권도대회가 13일 경남 창녕군민체육관에서 개막했다. 이 대회는 오는 17일까지 닷새 동안 이어진다. 

▲ 13일 창녕군민체육관에서 개막된 태권도대회 모습 [창녕군 제공]

대한태권도협회(회장 양진방)가 주최한 이날 대회는 경남도태권도협회(회장 한규학) 주관으로 진행된다. 창녕에서는 군청을 비롯해 군의회, 체육회, 태권도협회(회장 백운기)가 후원한다.

지난해에 이어 2년째 창녕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2022년도 고등부 이상 전국규모대회 입상자들 600여 명이 참가한다. 회전 승패제 방식을 적용해 체급별 토너먼트로 개인전을 실시하고, 체급별 입상 선수들은 2023년 국가대표선수선발 최종대회 출전권을 얻게 된다.

김부영 군수는 "우리나라 태권도를 이끌어갈 국가대표 선발을 위한 대회라는 점에서 그 의미와 가치가 크다"며 "앞으로도 전국 규모 대회 개최와 인프라 확대를 통한 인재 육성과 발굴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창녕군 청소년수련관, 2022년도 청소년어울림마당

▲ 10일 열린 청소년어울림마당 공연 모습 [창녕군 제공]

창녕군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0일 청소년과 지역주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청소년어울림마당 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합기도, 댄스, 장구, 스피치, 발레, 칼림바, 기타, 우쿨렐레 등 23팀의 공연마당으로 진행됐다. 특히 청담동아리의 그릴마당 사진과 캘리그라피 전시, 콩볶아 동아리 의 무료음료 먹거리마당도 펼쳐져 더욱 풍성한 축제의 장이 됐다.

김상운 관장은 "앞으로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청소년들의 욕구조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