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수곡면지역協 이미용 봉사·공무직공무원 단합대회

박종운 기자 / 2022-12-13 11:29:30
경남 진주시 수곡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갑이)는 지난 8일 수곡면 장애인복지시설 사랑그림숲에서 이·미용 봉사를 실시했다.

▲ 8일 열린 수곡면 취약계층 이미용 봉사 현장 [진주시 제공]

이날 봉사는 수곡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사랑그림숲(원장 김선미)이 주관하고 수곡농협(조합장 문병호) 후원으로 마련됐다.

박소야 원장(대한미용사회 경상남도지회 지회장) 등 5명이 재능기부 차원에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및 장애인 30여 명을 대상으로 파마와 염색 등 머리 손질을 해줬다.
 
최갑이 위원장은 "미용실이 없는 수곡면에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미용을 하기에 불편함이 많은데, 오늘 파마와 염색을 하고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고 말했다.

진주시, 공무직근로자 연말 한마음 단합대회 개최

진주시는 13일 문산읍 소재 진주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에서 공무직근로자 2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2년 공무직근로자 한마음 단합대회'를 개최했다.

지난 2018년 이후 4년 만에 개최된 올해 단합대회는 OX퀴즈 등 사전행사를 시작으로 개회식, 명량운동회, 장기·노래자랑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조규일 시장은 "행정 최일선에서 궂은 일, 험한 일을 마다하지 않고 시정 발전을 위해 묵묵히 근무하시는 여러분들이 매우 자랑스럽다"며 우리 모두 한마음으로 단합해 누구나 살고 싶은 진주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자"고 격려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