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통합민원실(가칭)은 민원인이 해당 부서를 찾아 다니며 원하는 것을 해결해야 했던 기존과 달리 민원 상담 공무원이 관련 부서와 소통하며 민원을 처리해주는 민원실이다.
담당 공무원이 민원을 처리하는 동안 민원인은 민원실에 마련된 휴게 공간에서 쉴 수 있는 구조다. 이 때문에 이 곳에는
베테랑 공무원이 배치돼 시민의 민원 요구사항을 처리하거나 상담을 해준다.
수원시는 이에 걸맞게 '시민과 수원특례시가 소통하는 시민 개방형 공간'이라는 의미의 독창적이고 부르기 쉬운 명칭을 붙일 계획이다.
응모는 수원만민광장 홈페이지(www.suwon.go.kr/web/manmin/BD_index.do) '공모·신청' 게시판에서 공모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제출하면 된다.
내부 심사를 거쳐 2차 심사 대상을 선정한 후 내년 1월 26일부터 2월 10일까지 온라인으로 선호도 조사를 할 예정이다.
최우수작은 1명에 20만 원 상당, 우수작 2명에 5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각각 지급한다. 당선작은 수원시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혁신통합민원실(가칭)은 수원시와 시민이 소통하며 공감하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 "다양하고 복잡한 민원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는 질 높은 통합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명칭 공모에 많은 시민이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