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고객 참여형' 클렌징 뷰티제품 판매…강소기업과 협업

김지우 / 2022-12-09 10:34:42
'함께 만들어요' 3차 캠페인…단독 출시·한정 수량 판매 쿠팡이 강소기업과 협업해 개발한 세 번쨰 '고객 참여형' 뷰티 제품을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쿠팡은 '함께 만들어요' 캠페인 투표에서 선정된 보습 클렌징·저자극 케어 제품 사전판매를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  

지난 2월 시작한 '함께 만들어요' 캠페인은 데이터 분석 및 고객 투표로 쿠팡 고객의 인사이트가 반영된 상품을 선정하고, 이를 강소기업에서 생산하고 쿠팡이 판매하는 방식이다.

▲ 쿠팡이 '함께 만들어요' 3차 캠페인 포스터. [쿠팡 제공]

쿠팡 뷰티데이터랩은 '환절기 피부고민'을 주제로 '함께 만들어요' 3차 캠페인을 열고 지난달 14일부터 30일까지 고객 투표를 진행했다. 쿠팡 뷰티데이터랩은 10월 이후 환절기 피부케어와 관련된 키워드로 '클렌징 오일' '보습' '저자극' 제품 검색량이 증가한다는 분석에 따라 3차 캠페인 제품으로 '보습 클렌징'과 '저자극 케어'제품을 선정했다.  

투표로 선정된 '딥 클린 오일 투 폼 클렌저'와 '노세범 화이트닝 톤업크림'는 지난 5일 사전판매를 시작했다. '메이크업헬퍼 딥 클린 오일 투 폼 클렌저'는 피부 과학 연구 기업 (주)디에스비코리아가 만든다. 공동 연구 개발 참여로 많은 신소재 및 신기술을 보유한 K-뷰티 제조 기업이다.

사전예약 기간동안 '딥 클린 오일 투 폼 클렌저'는 정상가 3만 원에서 70% 할인된 가격인 8900원에 '노세범 화이트닝 톤업크림'은 정상가 3만2000원에서 62% 할인된 1만1900원에 판매한다.

두 제품 모두 쿠팡에서 단독 출시해 한정 수량 판매되며, 사전판매가 종료되면 12월 21일부터 순차적으로 발송된다. 

KPI뉴스 / 김지우 기자 kimzu@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우

김지우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