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홀몸노인 가정 방문한 박완수 경남도지사 '연탄나눔' 봉사

박유제 / 2022-12-07 13:47:25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7일 함안군 거주 홀몸노인 4가구를 차례로 방문해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벌였다. 

▲ 박완수 도지사가 7일 함안군 독거노인 가정을 찾아 연탄 배달작업을 하고 있다. [경남도 제공]

이날 행사에는 조근제 함안군수와 조영제·조인제 도의원, 곽세훈 함안군의회 의장, 곽필구 함안행복나눔후원회장 등 20여 명이 함께했다.

먼저 박 도지사는 산인면·가야읍에 거주하는 어르신 가구를 방문해 연탄을 직접 배달했다. 이어 가스 누출에 대비하고자 일산화탄소 경보기를 설치하고, 동절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주거환경을 세심히 살폈다.

이어 산인면에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 가구를 방문해 화재를 비롯한 사고가 감지됐을 때 응급 상황을 인지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설치된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시스템의 작동 상황을 점검했다.

박완수 도지사는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봉사활동에 참여해 뜻깊다"면서 "경남도는 안전 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과 취약계층에게 복지 정책을 세심하게 펼치며, 도민들이 더욱 행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는 18개 시·군, 한국열관리시공협회 경남도회와 함께 도내의 안전 취약계층 2800가구를 선정해 보일러 시설개선 사업을 펼치고 있다. 

KPI뉴스 / 박유제 기자 pyj858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유제

박유제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