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제1기 주상면 주민자치회 출범 이후 처음으로 열린 이날 총회에 앞서 한지공예교실 기념전시, 합창단의 합창공연, 김현숙 행복복지담당주사의 해금공연, 도평마을 백영향 씨의 색소폰 공연 등 다양한 사전 행사가 마련됐다.
주민총회는 이날 △주상면 관문도로(봉황대~도평) 개선사업 △주상면 관내 벚꽃나무 보식사업 총 2개의 사업을 발의, 찬반투표를 거쳐 모두 통과시켰다.
강준석 주상면장은 "앞으로도 주민자치의 꽃인 주민총회가 주상면민을 대표하여 지역발전을 위한 목소리와 아이디어를 행정에 전달하는 주요창구로 자리매김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거창군 방과후 아카데미, '청소년 포상제' 수상자 다수 배출
지난 3일 열린 시상식에서 '청소년 자기도전 포상제' 금장 포상에 5명이 포함됐다. 또 포상제 우수 활동사례 공모전에서는 1명이 여성가족부장관상, 다른 2명이 한국청소년활동이사장상을 받았다.
'청소년 자기도전 포상제'는 만 7세~15세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는 자기주도형 활동이다. 봉사활동, 자기개발, 신체단련, 탐험활동 4가지 영역에서 자신이 정한 성취목표를 달성하면 단계에 따라 동장, 은장, 금장의 포상이 주어지는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이날 '2022년 청소년포상식'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주관·주최로 마련됐다.
옥진숙 인구교육과장은 "청소년들이 성실하고 열정적으로 활동해 금장 포상식과 포상제 우수 활동사례 공모전에 수상하는 모습이 인상 깊다"며 "청소년들이 포상제의 자기주도적 활동을 통해 도전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