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봄서비스 이용수기 공모전은 아이돌봄 서비스를 널리 알리기 위해 여성가족부에 의해 마련됐다.
공모 대상은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자, 아이돌보미, 아이돌봄지원사업 사업담당자 등이다. 공모전은 아이돌봄 중앙지원센터를 통해 지난 8월 16일부터 9월 15일까지 진행됐다.
기존 가족서비스 우수 수기집의 일환이던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수기는 올해 별도로 진행돼, 총 303점의 사례가 제출됐다. 전문가 심사를 통해 대상(3점), 우수상(6점), 장려상(15점)이 선정됐다.
대상(장관상)을 수상한 김명희씨는 '달빛의 속삭임'이란 주제로 어두워지는 산길을 운전하는 퇴근길은 달빛이 비추고 내일 출근하는 산길은 햇살로 빛날 것임을 묘사했다.
산청군농협, 2023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승인
산청군농협(조합장 박충기)은 29일 임원 및 대의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사업계획 및 수지 예산안' 승인을 위한 임시대의원회를 실시했다.
이날 승인된 2023년도 사업계획에는 최근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상호금융 1조5000억 원 계획을 기반으로 영농자재 환원사업비 35억 원의 예산안이 승인돼, 조합원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 같은 내년도 영농자재 환원사업비는 올해보다 2배 많은 규모로, 조합원 1인당 30만 원의 농협 이용권을 제공하고 농약 10%할인 행사를 가질 수 있게 됐다.
박충기 조합장은 "조합원이 행복한 산청군농협을 만들기 위해 상호금융과 경제사업을 균형있게 발전시켜 지속적인 영농자재 환원사업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