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유산동 일반산단~국도 35호선 잇는 '양산2교' 개통

박동욱 기자 / 2022-11-29 10:21:38
나동연 시장, 개통 하루 앞둔 29일 소통집무실 열고 현장 점검 경남 양산일반산업단지(이하 양산산단)와 국도 35호선을 연결하는 '양산2교'가 이번 달 말 전면 개통된다. 

▲ 양산산단 고려제강 앞 삼거리∼동아타이어 공장 사이 양산천을 횡단하는 '양산2교' 모습 [양산시 제공]

나동연 양산시장은 29일 오전 양산2교 현장에서 '시민공감 소통집무실' 열고 개통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현장에는 나 시장을 비롯해 이종희 양산시의회 의장, 산업단지 입주업체, 시민통합위원회 위원, 지역 주민대표 등이 참석했다.

양산2교는 노후 산단인 양산산단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사업비 173억원 을 투입해 길이 204m 폭 22.5m 왕복 4차선 규모로 건설됐다.

양산산단 내 고려제강 유산공장 앞 삼거리(유산교 인접지)에서 양산천을 횡단해 동아타이어(북정공장) 쪽으로 연결되고, 이와 연계해 개설되는 접속도로를 통해 국도 35호선과 직접 연결된다. 

양산2교가 개통되면 양산산단 진출입 차량의 교통흐름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양산시는 기대하고 있다.

특히 국가지원지방도 60호선 2단계 사업으로 추진 중인 양산대교 재가설 공사도 2024년 완공 예정이어서, 신설되는 양산2교와 함께 양산산단 일원의 교통난 해소에 시너지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나동연 시장은 "양산2교가 개통되면 양산산단 근로자들은 물론 이 일대 도로 이용자들의 교통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이라며 "양산산단 재생사업의 기타 기반시설 공사도 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나동연 시장이 29일 이종희 시의회 의장 등과 양산2교 현장을 살펴보고 있다. [양산시 제공]

KPI뉴스 / 박동욱 기자 pku24@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동욱 기자

박동욱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