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수상은 '친절 아이돌 B·T·S'를 주제로 발표한 기획예산담당관 백용재 주무관에 돌아갔다. 우수상에 가조면 김아름 주무관, 장려상에 거창읍 최가윤 주무관과 안전총괄과 백지원 주무관이 각각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백용재 주무관은 친절을 3가지 B·T·S(행동하기·감사하기·미소)로 요약해 평소 근무하면서 겪은 사례와 친절에 대해 느낀 점을 발표해 관중들에게 깊은 감동과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종하 부군수는 "참가자에게는 친절콘테스트 참가 경험이 자신의 역량을 한층 더 성장하게 되는 기회, 참관하는 직원들에게는 친절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됐을 것"이라며 이날 행사 의미를 전했다.
거창문화재단, 12월 송년기획 잇단 공연
거창문화재단(이사장 구인모 군수)은 송년 기획공연으로 12월 9∼10일 가족 뮤지컬 '레미제라블-코제트 소녀이야기', 16일 '국악콘서트! 아리랑랩소디', 23일 '플라워 콘서트'를 무대에 올린다.
가족 뮤지컬 '레미제라블-코제트 소녀이야기'는 빅토르 위고의 세계적 명작 '레미제라블'을 어린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재밌고 감동적으로 구성한 작품이다.
16일 방방곡곡 문화공감 지원사업으로 열리는 '국악콘서트! 아리랑랩소디'는 타악기와 아리랑의 조합으로 다이나믹한 타악 퍼포먼스와 아리랑의 애절한 선율을 선보인다.
거창군, 25·28일 현장 사업소 대상 '작업환경측정' 조사
거창군은 지난 25일과 28일 이틀에 걸쳐 중대재해를 예방하고 근로자의 안전·보건 증진 및 사업장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작업환경측정을 실시했다.
작업환경측정은 '산업안전보건법'에 근거해 작업 시 발생하는 소음, 분진, 유기용제, 중금속 등 유해인자에 대해 근로자 노출 정도를 측정하는 것이다.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경영책임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에 해당된다.
이번 측정은 폐기물처리시설, 농기계임대사업소, 병해충 방제단 등 14개 소 사업장에서 측정 대상물질을 다루는 작업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구인모 군수는 "사업장 순회 점검과 정기적인 작업환경측정을 시행하여 직원들이 일하는 본청에서 관내 모든 사업장에 이르기까지 산업재해가 없는 작업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