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사이언스, ESG 평가 전 부문에서 A등급 이상 획득

김윤경 IT전문기자 / 2022-11-25 15:59:28
코로나19 백신 개발로 사회적 가치 창출한 점 높게 평가
ESG 보고서 발간 노력도 인정 받아
SK바이오사이언스가 한국 ESG 기준원(KCGS)의 '2022 상장기업 ESG 평가'에서 전 부문 A등급 이상을 받았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코로나19 백신 자체 개발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올해 첫 번째 ESG 보고서를 발간하는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사회 부문 A+, 환경과 지배구조 부문 A등급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는 KCGS가 글로벌 ESG 트렌드를 반영해 환경, 사회, 지배구조 전 부문에 대한 평가 문항의 난이도를 상승시킨 첫 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사회∙경제적 가치 창출과 경영 체계 고도화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이같은 결과를 획득한 것으로 풀이했다.

세부적으로는 백신 개발을 통한 인류 건강 증진과 이해관계자의 행복 추구, 백신 개발 과정에서 까다로운 글로벌 규정을 준수하는 등의 노력이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다양한 지역 사회공헌 활동으로 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한 점도 높게 평가됐다. ESG 보고서를 통해 경영 정보를 공개하고 이사회 중심 경영의 발판을 마련한 것 역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와 별도로 백신 생산 시설인 안동L하우스는 이달 환경경영시스템 국제 인증 ISO14001을 획득했다.

▲ 백신 생산시설인 안동L하우스 전경 [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ESG 경영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환경 분야에서는 △환경경영체계 고도화 △Net Zero(넷제로) 실현을 통한 기후변화 대응에 힘쓰고 사회 분야에서는 △인재/인권 경영 확대 △지역사회 사회적 가치(SV) 창출 △비즈니스를 통한 SV 창출 △글로벌 바이오 생태계 구축을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지배구조 영역에서는 △ESG 경영 내재화 △이사회 중심 경영 강화 등을 8대 전략 목표 계획으로 수립해 이행해나가고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올해 안으로 △기후변화 대응 전략 및 탄소중립 로드맵 수립 △기후변화재무공시(Task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 TCFD) 보고서 발간 등도 진행할 계획이다.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사장은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비즈니스와 경영 환경을 고도화하고, 이해관계자와 적극 소통하는 등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뤄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윤경 IT전문기자

김윤경 IT전문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