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소식] 통기타 노래사랑회 음악회·한우 수급조절 캠페인

박종운 기자 / 2022-11-24 10:21:49
경남 산청군 문화가족 노래사랑회(회장 김민석)는 오는 26일 산청문화원 강당에서 '문화가족 노래사랑 정기음악회'를 개최한다.

▲ 문화가족 노래사랑 정기음악회 모습 [산청군 제공]

산청군 문화가족 노래사랑회 35주년 기념으로 열리는 이번 음악회에서는 '갯바위' '가슴앓이' 등의 노래로 많은 사랑을 받은 포크가수 양하영이 출연한다. 또 임지훈·권설경·박동화 재즈밴드가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인다.

문화가족 노래사랑회 관계자는 "문화가족 노래사랑회는 35년 전 신종철 도의원과 통기타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주축이 돼 결성됐다"며 "지역민들은 물론 관광객에게 수준 높은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해 오고 있다"고 말했다.

산청군, 한우 수급조절 및 K-방역 캠페인

▲ 산청군의 한우 방역 캠페인 모습 [산청군 제공]

산청군은 지난 23일 산청가축시장 일원에서 '선제적 한우 수급조절 및 한우 K-방역' 캠페인을 펼쳤다.

산청군에 따르면 현재 한우는 사육·도축 마릿수 증가 및 수요 증가가 지속되고 있다. 특히 중장기적으로 심각한 과잉사육으로 인한 가격하락이 우려돼 신규입식 자제 및 조기출하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한우농가의 비육 지원사업 참가를 적극 독려하고, 철저한 차단방역으로 구제역·브루셀라 등 가축전염병을 예방하는 K-방역 실현 동참을 결의했다.
 
산청군 관계자는"경산우·미경산우 비육사업, 송아지 입식물량 조정, 가축전염병 예방·차단으로 한우 산업이 안정적으로 영위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