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발 인원은 120명이다. 진주시 소재 대학 재학생으로 4년제 대학은 3·4학년 재학생, 2·3년제 대학은 최고 학년에 재학 중인 자에 한해 신청 가능하다.
근무기간은 2023년 1월 한 달이다. 주 5일, 하루 6시간 근무하게 된다. 근무 종료 시에는 최저시급인 9620원을 적용해 주휴수당, 간식비 등을 포함해서 148만 원 정도의 급여를 지급한다.
대상자는 12월 7일 컴퓨터 무작위 추첨으로 결정된다. 선발된 인턴은 시청 및 사업소,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도서관 등에 배치돼 다양한 행정업무를 보조하게 된다.
제1회 충무공동 주민자치회장배 보드게임대회 개최
진주 충무공동 주민자치회(회장 장진규)는 지난 19일 관내 주민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1회 문화와 함께하는 주민자치회장배 보드게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초등학교 2학년부터 6학년까지 초등학생부 32명과 중학생 이상의 성인부 32명을 모집해 각 8개 팀으로 나눠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보드게임이란 판 위에서 말이나 카드를 놓고 일정한 규칙에 따라 진행하는 게임으로, 최근 젊은이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장진규 회장은 "코로나19로 지역민과 이전공공기관 이주민들이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했지만 앞으로 주민자치회에서 더욱 다양하고 활발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