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진주공인중개사회 회원 50여 명은 김장김치 250포기를 직접 담가 수곡면 저소득 가구에 100포기, 수곡면 소재 장애인복지시설 사랑그림숲과 애인사랑시집에 150포기를 전달했다.
강신미 회장은 "추운 날씨지만 많은 회원들이 참석하여 우리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었다"며 "회원들과 꾸준히 봉사활동을 하면서 나눔 문화 확산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진주공인중개사회는 2015년부터 8년간 소외된 이웃을 위해 김장봉사, 연탄봉사, 짜장면 봉사 등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명석면, 산불진화 모의훈련 & 산불예방 캠페인
진주시 명석면사무소는 17일 계원리 일원에서 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및 올해 선발된 산불방지인력을 대상으로 실제 산불 상황을 가정한 모의 훈련과 산불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명석면은 지난해 진주시 산불방지 평가 1위에 이어 올해에는 산불방지 평가 2위를 받은 재난대응 우수 기관이다.
이번 모의훈련은 산불 발생에 따른 신속한 비상 연락과 산불 진화 차량을 사용한 산불 초동진화 및 뒷불 감시 과정으로 진행됐다. 훈련 후에는 산 연접지 불법 소각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한 산불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김창훈 명석면장은 "산불 발생 피해 최소화를 위해 초동진화가 중요한 만큼 산불 발생시 매뉴얼대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