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폐기물 솔루션 '웨이블', CES 2023서 혁신상 수상

김해욱 / 2022-11-17 13:35:29
폐기물 산업 전 벨류체인 내 '기술-솔루션' 접목 성과 인정받아 SK에코플랜트는 디지털 기반 폐기물 솔루션 '웨이블'이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 'CES 2023'에서 스마트시티 분야 혁신상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웨이블은 폐기물 배출·운송·처리 등 전 생애주기를 추적·관리하는 고도화된 디지털 솔루션이다. 이를 토대로 나온 데이터는 친환경 성과 인증에도 활용 가능하다. 

▲ CES2023에서 스마트시티 부문 혁신상을 수상한 SK에코플랜트 폐기물 솔루션 '웨이블'. [SK에코플랜트 제공]

CES를 주관하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는 전시에 앞서 전 세계 혁신 기술 상품을 접수 및 평가해 기술, 디자인 등이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 등에 혁신상을 수여하고 있다.

SK에코플랜트는 올해 초 개최된 'CES 2022'에 첫 참가해 탄소중립 마스터 플랜 '넷제로 시티'를 전시한 바 있는데, 두 번째 참가를 앞두고 혁신상을 수상하게 됐다.

SK에코플랜트 측은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혁신기술을 적용한 데이터 기반의 효율적 폐기물 관리뿐만 아니라 폐기물 산업 전 벨류체인에 기술과 솔루션을 접목하는 차별성을 인정받은 것이 주요한 선정 요인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차별화된 환경 솔루션을 전 세계에 수출하는 글로벌 종합환경회사로 입지를 다지기 위한 혁신에도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해욱 기자 hwk199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해욱

김해욱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