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교육지원청이 주관하는 이날 행사에는 산청군 초·중·고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 등 800여 명이 참여한다.
학생들과 지역주민이 1년 동안 실천한 지역교육 공동체 운영 성과를 공연을 통해 발표하고, 다양한 체험부스 및 활동 산출물을 전시하는 자리다.
조직위는 엑스포 홍보 부스에서 엑스포 공식 마스코트인 '준이와 금이' 인형탈 포토존을 운영하고, '산청테레비' 엑스포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 이벤트인 룰렛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박정준 조직위 사무처장은 "이번 행사에 학생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어린이들 참여가 더 활발한 엑스포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2023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는 2023년 9월15일부터 10월19일까지 35일간 산청군 동의보감촌에서 개최된다.
생활체육 저변 확대 박차…단성면 묵곡리에 파크골프장 준공
산청군이 생활체육 저변 확대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6월 착공한 단성파크골프장이 최근 완공돼 개장을 앞두고 있다.
단성면 묵곡리 일원에 위치하고 있는 단성파크골프장은 사업비 3억원을 투입해 8350㎡ 규모 18홀 코스(A코스 9홀, B코스 9홀)와 이용자 휴식을 위한 쉼터로 조성됐다.
산청군은 잔디 생육 등 잔디가 자리를 잡으면 본격으로 운영을 개시할 예정이다. 또 운영에 앞서 부대시설인 화장실, 주차장 등도 조성할 예정이다.
이승화 군수는 "건강한 체육활동과 문화활동을 위해 조성한 파크골프장이 군민들이 여가생활을 즐기는 장소로 자리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생활체육 분야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