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유치원생 전통시장 체험행사·여성봉사회 어르신 생일상

박종운 기자 / 2022-11-16 13:02:13
경남 함양지역 유치원생 150여 명이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함양의 대표 전통시장인 지리산함양시장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체험행사를 가졌다.

▲ 지리산함양시장에서 어린이들이 직접 물건을 사고 있다. [함양군 제공]

코로나19 생활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어린이들은 가정통신문을 통해 미리 작성된 장보기 리스트를 목에 걸고 지도 교사와 상인의 도움을 받아 다양한 물건들을 직접 고르고 사는 기회를 가졌다.

또 남은 잔돈으로 호떡이나 어묵 등 간식을 사먹는 과정을 통해 전통시장만의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추억거리를 만들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전통시장 장보기 체험은 어린이들이 우리의 전통시장을 친숙한 장소로 인식하는 것은 물론 전통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으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함양 바르게살기 여성봉사회,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활동 

▲ 여성봉사회 회원들이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를 연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양군 제공]

바르게살기운동함양군협의회 여성봉사회(회장 임명희)는 15일 함양읍 죽곡마을, 수동면 하교마을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생신상 차려드리기 활동을 벌였다.

여성봉사회 회원 10여 명이 미역국, 잡채, 불고기, 나물 등을 직접 만들어 2곳의 마을회관에 생신상을 차렸고, 생일 축하 노래와 함께 큰 절을 드리며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했다.
 
임명희 여성회장은 "회원들이 전날부터 바쁜 시간을 쪼개 음식 준비를 위해 고생했는데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보니 무척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마을회관을 방문한 진병영 군수는 "정성이 담긴 생신상을 준비해 주신 바르게 여성봉사회 회원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군에서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