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행사는 바르게살기운동 회원과 내빈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다.
바르게살기운동밀양시협의회와 밀양시시설관리공단이 협업해 준비한 환경보호캠페인송 가창과 물티슈 버리지마송 공연은 많은 이들의 갈채를 받았다.
김상원 회장은 "친환경제품 이용하기, 전기와 수돗물 아껴 쓰기, 쓰레기 줄이기 및 재활용, 대중교통 이용하기 등 작은 것부터 실천하자는 의미로 녹색생활화 실천 다짐대회의 자리를 마련했다"며 "오늘 대회가 많은 이들이 녹색생활화 실천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일호 시장은 "이번 다짐대회를 통해 바르게살기운동이 녹색생활화 실천의 굳건한 주춧돌이 되어 누구나 찾아오고 싶고 머물고 싶은 깨끗한 밀양시 조성에 큰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밀양시,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축하공연 개최
밀양시가 주최하고 (사)대한노인회 밀양시지회(지회장 신준철)가 주관하는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축하공연'이 9일 밀양아리랑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일호 시장과 조해진 국회의원, 정정규 시의회 의장, 신희범 대한노인회 경상남도연합회장 등 6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기념식은 고고장구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내빈소개, 노인강령 낭독, 경로헌장 낭독, 유공자 표창, 기념사, 축사와 축하공연으로 진행됐다.
이날 유공자 시상식에서 삼랑진읍 송원경로당 박종순 부회장 외 12명은 밀양시장 표창, 청도분회경로당 김경식 회장은 중앙회장 표창, 부북면 퇴로경로당 이필용 부회장 외 9명이 노인회지회장 표창을 받았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