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평동행정복지센터(동장 박경림)는 지난달 말 남강둔치 공중화장실의 외벽을 진주시 관광캐릭터 '하모'를 소재로 벽화작업을 거쳐 재단장했다.
진주시 관광 캐릭터 '하모'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제5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에서 대상 등 3관왕을 수상한 것을 기념, 낡은 공중화장실을 하모 캐릭터 벽화작업을 통해 쾌적한 화장실로 변신을 기획했다고 상평동 사무소 측은 설명했다.
지난 6월 대청소와 외벽 기초 도색작업을 거쳐 10월 말 지역화가 3명이 참여한 가운데 외벽을 다양한 모습의 하모 캐릭터로 표현했다.
박경림 상평동장은 "낡고 오래된 화장실이 벽화작업 후 아름답게 재탄생,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며 "벽화조성을 상평동 전역으로 확대 추진해 아름다운 문화마을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푸드브릿지' 사업 성료
진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9∼10월 두 달에 걸쳐 '채소야 놀자!'라는 주제로 아이들이 채소와 친해질 수 있도록 하는 특화사업 '푸드브릿지'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푸드브릿지' 교육은 어린이들이 진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교육장에서 '채소가 성장해 음식이 될 때까지의 일련의 과정'을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체험토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에는 관내 어린이집 10개소 어린이 200명이 참가했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식물이 처음 싹을 틔우는 발아부터 떡잎이 나고 성장하는 과정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잎을 따보는 체험을 진행, 어린이들의 편식예방 교육 효과를 극대화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