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문예회관 '가을산책 음악회'·농촌지도자聯 견학활동

박종운 기자 / 2022-10-27 14:41:14
경남 함양군은 11월 10일 오후 7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가을산책 음악회'를 개최한다. 

▲ 가을산책 음악회 포스터 [함양군 제공]

'가을산책 음악회'에는 부산 해운대에서 활동하고 있는 APEC누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지휘자 김현국·김영근)가 쇼팽·시벨리우스·롯시니 등 음악거장의 작품과 우리들에게 익숙한 밀양아리랑 등 다양한 선율을 선사한다.

또 탱고음악에 많이 쓰이는 악기인 반도네온 연주와 우크라이나 트럼펫 연주자인 콘스탄틴의 협연도 준비돼 있다.

함양군 관계자는 "평소 접하기 쉽지 않은 탱고음악과 우크라이나 음악을 들으며 깊어가는 가을밤에 세계의 평화를 기원하는 시간도 가질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관람을 권했다.

농촌지도자, 전국대회 참석 및 선진지 견학

▲함양군농촌지도자들이 전남 진도군에서 열린 전국대회에 참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양군 제공]

사단법인 한국농촌지도자함양군연합회(회장 윤종승) 회원 42명은 26~27일 전남 진도군에서 열린 농촌지도자전국대회에 참석했다.

26일에는 진도 공설운동장에서 개최된 전국대회에 참가해 고령화 시대 농촌인력 수급과 밭작물 기계화 심포지엄과 전국 우수 농·특산물 전시 및 품평회에 참여했다.

27일에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갖지 못했던 선진지 견학을 겸해 전남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고 배 주산지로 명성을 얻고 있는 나주 배 박물관을 방문했다.
 
윤종승 회장은 "이번 전국대회 및 선진지 견학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웅크렸던 몸과 마음을 회복하는 계기로 삼았다. 앞으로 보다 나은 농촌지도자가 되도록 심기일전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