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쇼케이스는 우수 가사를 창작한 작사가 7명과 지역 뮤지션 간의 협업으로 제작, 발매된 '아무가사 챌린지', 음반제작지원 사업에서 발굴한 지역 뮤지션 5팀, 청소년 음반제작지원 사업에서 선정된 지역 청소년 음악 인재와 지역 뮤지션 간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제작한 음원·음반의 발매를 기념하고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무가사 챌린지 쇼케이스는 대중음악산업계의 전문가 평가를 통해 선정된 가사인 헤엄치는 어항(최은하), 외담(정민), 창틀 속 나비가 말한다(Telescope), Offtrack(이영하), Medusa(임아임), 심호흡(림쑤), 슬픔도 길이 되어줄 거야(지현)의 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음반제작지원사업 쇼케이스는 2022년 충남음악창작소 음반제작지원 사업 I'm a Musician을 통해 선발된, 급한노새, Fuzzy Pug, 심가원, 온송, 리얼프로그 5팀의 발매된 음원들로 경연을 펼친다. 또 신개념 리얼리티 음악을 선보이는 덕통주의 '빨간의자', 음악부터 예능까지 모두 섭렵한 연예계 대표 밴드 '몽니'의 축하무대로 꾸며진다.
청소년 음반제작지원사업 쇼케이스는 천안 태조산청소년수련관과의 협업을 통해 선발된 크레블로, 유정현, 이송연, 월넛쿠키, 오준서 5팀의 음원과 지역 뮤지션인 멘토와 탁월한 가창력을 보유한 가수 '임재현'의 축하공연이 마련돼 있다.
쇼케이스는 전석 무료이며, 공개되는 모든 음원은 국내외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되어 누구나 감상할 수 있다.
충남음악창작소 최승희 선임은 "지역민과 지역 뮤지션이 함께 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를 만들어 지역 대중음악산업에 활력소가 되길 기대한다"며, "작사가로 데뷔하는 분들과 뮤지션으로 성장해 나갈 청소년과 지역 뮤지션들 그리고 곧 개최될 쇼케이스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