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노인회 그라운드골프대회·농업용 면세유 구입비 지원 등

손임규 기자 / 2022-10-18 12:28:16
하반기 상하수도 요금 체납액 일제정리기간 운영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창녕군지회는 18일 영산 그라운드골프장에서 제6회 창녕군지회장기 그라운드골프 대회를 개최했다.

▲ 18일 영산 그라운드골프장에서 김부영 군수가 시타를 하고 있다[창녕군 제공]

이날 김부영 군수를 비롯해 김재한 군의회의장, 정영해 대한노인회 창녕군지회장 등과 선수·임원 130여 명이 참석해 체력 증진과 화합의 장을 열었다.

단체전과 개인전으로 진행된 행사에서 선수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해 열띤 경합을 벌이며 회원들의 건강과 화합을 위한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김부영 군수는 축사에서 "건강 100세 시대에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어른들이 즐겁게 운동할 수 있도록 군에서도 더욱 관심을 가지겠다"고 말했다.

창녕군, 농업용 면세유류 구입비 긴급지원

창녕군은 최근 유류비 상승에 따른 농가 경영비 부담을 덜기 위해 '농업용 면세유류 구입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지역 농협에서 면세유류 카드를 발급받은 농업인·농업법인이다. 희망자는 오는 24일부터 11월 25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하면 된다.

지난 3월부터 12월까지 구입한 휘발유·경유·등유를 대상으로 리터당 185원을 정액 지원하며, 1만4600리터의 범위 내에서 50%를 지원한다. 사업신청이 11월 달에 종료되기에 12월 배정량은 마감일 내에 모두 구입해야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창녕군 관계자는 "이번 농업용 면세유 구입비 지원이 농업 경영 부담을 다소 덜어낼 수 있길 바란다. 신청서를 제출하지 않으면 지원이 제외되는 만큼 기간 내에 반드시 신청해 달라"고 당부했다.

하반기 상하수도요금 체납액 일제정리기간 운영

창녕군은 수돗물의 안정적 공급과 지방공기업의 안정적인 경영을 위해 하반기 상하수도요금 체납액 일제 정리에 나선다.

군은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상하수도 사용요금 체납액 일제정리기간을 운영, 체납액 해소를 위해 납부 독려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일제정리기간에 앞서 10월 31일까지 자진 납부기간을 운영해 자진 납부 독려와 함께 상습적인 장기·고액 체납자에 대해서는 단수를 실시하고 재산압류를 병행할 방침이다.

창녕군 관계자는 "체납을 예방하기 위해 기간 내에 자동이체, 신용카드, 인터넷 지로 납부 등 다양한 결제 수단 중 편리한 방법으로 납부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