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대호 경기도의원, "도정 부조리 도민 제보 받습니다"

김영석 기자 / 2022-10-17 17:12:15
내달 4~17일 예정 행정사무감사 앞두고 '공개 제의' 경기도의회 한 의원이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도정 부조리 등 공개적으로 도민 제보를 받겠다고 나서 관심을 끌고 있다.

도 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황대호 의원(문화체육관광위원회 부위원장)은 내달 15일까지 자신의 이메일을jakaldaeho@hanmail.net) 통해 도민 제보를 받는다고 17일 밝혔다.

▲황대호 의원의 '경기도 행정감사' 웹자보  [황대호 의원실 제공]

이를 위해 황 의원은 웹자보까지 만들어 배포했다. 주요 내용은 도청 및 산하기관으로부터 위법 또는 부조리한 처분을 받은 전력이나 정책사업의 예산 낭비, 부당행위, 정책개선 제안 등이다. 

황 의원은 "행정사무감사는 올 한 해 경기도가 얼마나 공정하고 정의롭게 도정을 이끌어왔는지 검증하는 시간"이라며 "2020,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공개제보 접수에 많은 도민들이 참여해주신 덕분에 현장의 소리를 반영한 심도 있는 감사를 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경기도와 산하기관이 행정적으로 미흡한 부분은 없었는지 점검하는 한편, 정책 집행과정에서 부당·위법한 행정적 대우를 받은 도민이 있다면 강력하게 시정조치를 요구하겠다"며 "제보받은 내용을 토대로 기회가 넘치는 경기도를 만들고 정의로운 교육행정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황 의원은 그 동안 교육지원청과 학교, 지자체의 사례와 기타 민원, 정책 건의사항을 제보받는 등 도민의 입장을 대변하기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는 평을 받고 있다.

경기도의회는 다음달 4~17일 경기도청 및 경기도교육청과 그 소속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를 벌일 계획이다.

황 의원이 소속된 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도 문화체육관광국과 남한산성세계유산센터, 소속 기관인 경기문화재단, 경기아트센터, 경기관광공사, 한국도자재단, 경기도체육회, 경기도장애인체육회, 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 경기콘텐츠진흥원, DMZ다큐멘터리영화제 등이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