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여주서 알록달록 가을빛 보며 경기둘레길 걸어요"

김영석 기자 / 2022-10-16 09:40:21
경기도, 10월 29·11월 5일 경기둘레길 걷기행사 경기도가 가을철을 맞아 경기둘레길을 도민과 공유하기 위해 이달 29일 가평, 다음달 5일 여주에서 각각 '경기둘레길 걷기행사'를 연다.

▲ '가을빛 따라 경기둘레길 걷기' 행사 포스터  [경기도 제공]

16일 경기도에 따르면 경기둘레길은 도내 15개 시·군의 중간중간 끊겼던 숲길과 마을안길, 하천길, 제방길 등 기존 길을 연결한 것으로, 지난해 11월 전 구간 60개 코스를 개통했다.

이번 행사는 호명산 숲길에서 알록달록 단풍잎으로 물든 가평 22코스와 강천보를 지나 들판과 숲길이 펼쳐지는 여주 35코스에서 진행된다.

참가 희망자는 경기둘레길 누리집(www.gg.go.kr/dulegil) 방문 후 네이버폼으로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신청접수 기간은 오는 17~23일이다. 회차별 40명 한정이며, 1인 1회로 제한한다.

참가자는 같은 회차 선정 인원들과 함께 경기둘레길을 걷고, 경기둘레길 기념품 및 행사 당일 식사를 받는다.

경기둘레길 홍보를 위한 인스타그램 온라인 이벤트 △경기둘레길 스토리 컷툰 결말 잇기 △경기둘레길 캐릭터 가을·겨울옷(F/W룩) 꾸미기 2종도 이달 19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경기둘레길 전 구간 어디든 방문 후 인증 사진과 걷기 후기를 남기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방문 후기 온라인 이벤트도 다음달 1~13일 마련된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 참여 방법 등 세부사항은 경기둘레길 누리집(gg.go.kr/dulegil)과 둘레길 인스타그램(@i_am_dule)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용훈 경기도 관광과장은 "경기도 대표 걷기 명소인 경기둘레길을 직접 경험하고 다양하게 즐기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새로움이 가득한 테마길을 발굴하고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다시 찾고 싶은 관광명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