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32년째를 맞는 갤럭시 어워즈는 미국 '머콤(MerComm)'사가 주관하는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경연 대회다. 광고, 연간 보고서, 안내서, 디자인, 홍보 영상 등 총 15개 부문으로 나눠 매년 수상작을 발표한다. 올해는 총 17개국에서 394개에 달하는 출품작이 접수돼 경쟁을 펼쳤다.
14일 롯데그룹에 따르면 롯데지주는 2021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2022 갤럭시 어워즈 '연간보고서-인쇄물(Annual Reports-Print)' 부문 대상(Grand Award Winner)에 선정됐다.
롯데 그룹사 중 롯데정밀화학이 '연간보고서-온라인' 부문 은상, 롯데쇼핑이 '연간보고서-인쇄물'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롯데지주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ESG 경영에 대한 의미를 짚어 보고 롯데만의 방식으로 고유의 ESG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그룹사들의 ESG 실천 사례와 ESG 보고서로 구성됐다.
△친환경 경영 선도 △저탄소 경영 추진 △혁신/포용 경영 실천 △훌륭한 일터 조성 △지속가능한 파트너십 구축 △지역사회 발전 기여 △선진 지배구조 정착 △주주가치 제고 △준법·윤리경영 실천 △리스크 관리강화 등의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가 정리돼 있다.
이훈기 롯데지주 ESG경영혁신실장은 "이번 수상은 글로벌 ESG 경영 선도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롯데의 노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롯데는 지난 해 7월 ESG 경영 선포식 이후 전 상장사에 ESG위원회를 설치하고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의무화 하는 등 롯데만의 ESG 경영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 중이다.
지난 9월에는 세계 최대의 연간보고서 및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경연대회인 'ARC 어워즈(Annual Report Competition Awards)'에서는 금상과 동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