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손순미 주무관 장학금 기탁·친환경경영 캠페인 선포식

손임규 기자 / 2022-10-13 20:32:42
경남 밀양시청 사회복지과 손순미 사회장애인복지담당이 13일 밀양시민장학재단(이사장 박일호 시장)에 장학기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

▲ 손순미 사회장애인복지담당이 13일 박일호 밀양장학재단 이사장에게 장학기금 500만 원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손순미 사회장애인복지담당은 지난 1991년 7월 공무원으로 사회 첫발을 내디딘 후 지금까지 31년 동안 밀양시의 복지분야에서 근무, 지난 9월에는 모범공무원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손순미 담당은 "30여 년을 넘게 직장생활을 해오면서 받은 혜택을 조금이나마 지역사회에 돌려주고자 장학금을 기탁하기로 결심했다"며 "아이들이 좋은 교육환경에서 배우고 자라서 훌륭한 사회인으로 성장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밀양문화관광재단, '삼삼오오' 친환경 경영 캠페인 선포식

▲ 밀양문화관광재단 임직원들이 친환경경영 선포식에서 실천과제를 다짐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밀양문화관광재단(이사장 박일호 시장)은 13일 밀양아리랑 전수관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친환경 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삼삼오오' 캠페인 명칭은 친환경 3대 경영과제와 생활 속 5대 실천과제를 재단이 솔선수범해 지키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친환경 3대 경영과제는 △친환경경영 캠페인 선포와 운영 △친환경 밀양아리랑대축제 개최 △친환경 시책 적극 도입이다. 

생활 속 5대 실천과제는 △친환경 인증 제품 우선 구매 △텀블러 사용 생활화 △정기적으로 업무 메일 휴지통과 스팸함 비우기 △사무용지 절약 위해 업무와 회의 시 태블릿PC 사용 △3층 이내 계단 오르기 생활화 등이다. 

이치우 대표이사는 "기후 변화에 대한 위기감이 심화된 요즘 친환경 경영을 실천해 탄소 절감에 앞장서는 조직문화를 만들고, 나아가 지역 사회와 협력해 지속가능한 문화·관광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