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NS 쿡페스트 익산'에 여러 공익 프로그램 강화

김해욱 / 2022-10-11 16:34:11
지역 균형 발전과 식품산업 발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NS홈쇼핑이 오는 20일 개최되는 'NS 쿡페스트 2022 익산'에서 지역 균형 발전과 식품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공익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11일 밝혔다.

NS 쿡페스타는 지난 2008년부터 15년간 진행된 행사다. 올해는 처음으로 서울을 벗어나 전북 익산시에 위치한 하림 퍼스트 키친에서 개최하게 됐다. 수도권 중심 행사에서 전국적인 식품 문화축제로 도약하고자 하는 계획의 일환이다.

▲ 오는 20일까지 진행되는 'NS 쿡페스트 2022 익산' 대표 이미지. [NS홈쇼핑 제공]

올해는 지역 문화 행사와 로컬 브랜드 홍보, 중소기업 판로 확대, 청년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공익 프로그램을 지자체, 국가식품클러스터와 함께 준비했다.

지역문화진흥원 주관사업인 '청춘마이크' 프로젝트와 연계해, 전북 지역에 소속된 청년 아티스트의 활동을 지원하는 문화공연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관광 콘텐츠 홍보를 위해 익산시의 다양한 문화사업, 관광명소, 문화축제 등을 소개하고, 이벤트 체험과 기념품을 제공하는 부스를 연다. 또한, 익산시의 대표 축제인 '천만송이국화축제'와 연계한 플라워가든 및 포토존도 운영한다.

또한 NS홈쇼핑은 현장에 식품MD 등 입점상담관을 배치해, 국가식품클러스트 및 익산시 기업의 TV홈쇼핑 입점에 대한 자격 및 절차와 관련한 컨설팅을 통해 판로 확대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익산은 하림 퍼스트키친을 비롯해 국내 유일의 국가식품산업단지를 보유한 식품산업의 허브"라며 "이번을 행사를 통해, 국토 균형 발전에 기여하고 대한민국 식품산업의 미래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해욱 기자 hwk199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해욱

김해욱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