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건강체조 한마음축제·병곡면협의체 '반찬 나눔' 봉사

박종운 기자 / 2022-10-11 15:16:22
경남 함양군은 11일 상림공원 천령문화제 메인무대에서 건강체조 10개팀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4회 건강체조 한마음축제'를 개최했다. 

▲ 제14회 건강체조 한마음축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양군 제공] 

건강체조 한마음축제는 2005년부터 개최된 이래 올해로 14회를 맞는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개최하지 못하다가 제61회 천령문화제에 즈음해 다시 열렸다.

이번 한마음 축제에서 각 면 보건기관은 그동안 진행한 건강 체조교실 프로그램의 운영 성과를 보여주며 상호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진병영 군수는 "보건기관의 건강체조는 신체적 건강 증진뿐만 아니라 정서적 건강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 운동"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건강체조가 생활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병곡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반찬 나눔' 봉사활동 

▲ 병곡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이 '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양군 제공]

병곡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정영)는 지난 7일 저소득 6가정에 '사랑의 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랑의 반찬 나눔'은 병곡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특화사업이다. 매달 위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회비로 관내 장애인, 독거노인 등 결식우려 가구에 밑반찬을 직접 만들어 전달해 오고 있다.

박정영 민간위원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오늘 만든 밑반찬이 식사 해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협의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