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관광캐릭터 '하모', 문체부 주최 광화문 문화축제서 '인기몰이'

박종운 기자 / 2022-10-10 16:37:06
경남 진주시 관광캐릭터 '하모'가 지난 주중(2∼8일) 서울 광화문에서 열린 '2022년 한국문화축제'에 참가해 남강유등축제를 홍보하는 등 관광 홍보대사의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에서 3관왕을 석권한 진주시 관광캐릭터 '하모' [진주시 제공]

10일 진주시에 따르면 글로벌 한류 페스티벌인 '한국문화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주관으로 지난 2일부터 8일까지 서울 광화문 광장과 잠실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열렸다.

이번 축제장에서는 전국 캐릭터 대회에서 입상한 캐릭터들을 소개하는 '우리동네 캐릭터 홍보관'이 운영되고, 케이팝과 드라마를 비롯해 음식, 뷰티, 패션 등 다양한 한국문화를 소개하는 프로그램들이 진행됐다.

진주의 사랑꾼 '하모'는 지난달 열린 '제5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에서 영예의 대상과 함께 핫스타상, 라이징상 등 4개 부문 중 3개 부문을 석권해 대회 3관왕을 차지한 바 있다.

진주시는 행사 기간에 잠실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 설치된 '우리동네 캐릭터 홍보관'에서 열린 메인포토월 및 다양한 퀴즈 이벤트에 하모인형, 하모 열쇠고리 등 다양한 하모 굿즈를 제공해 큰 인기를 모았다.

이날 하모는 종로 5가역에서 광화문 광장까지 약 2.5㎞ 구간에서 진행되는 퍼레이드에서 전국적인 인기에 걸맞은 독보적인 존재감을 뽐냈다는 게 진주시의 설명이다.

현재 진주시는 하모 캐릭터를 전국적으로 알리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SNS홍보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