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시민 누구나 스포츠 누리는 도시로 탈바꿈한다

김영석 기자 / 2022-10-04 17:13:10
4일 체육진흥 중장기계획 수립...10년 발전 로드맵 담아 용인시가 시민 누구나 스포츠를 누리는 도시 조성을 위한  중장기계획을 수립하고 내년부터 본격 추진한다.

▲ 4일 용인시청 비전홀에서 '용인시 체육진흥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가 열리고 있다.

시는 4일 체육진흥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시청 비전홀에서 열린 이날 최종보고회에는 시 관계자와 시 체육회, 장애인체육회, 체육진흥협의회 관계자 등 20명이 참석했다.

보고회에서는 '즐거운 스포츠, 건강한 시민, 자랑스러운 용인'이라는 비전 아래 △체육시설 확충 △이용의 편의성 △체계적 관리 △분야별 체육 활성화 등 4개 목표에 대한 세부 전략이 담긴 발전계획안이 발표됐다.

주요 계획으로는 프로축구단 창단과 장애인 직장운동경기부 신설, 장애인 체육시설 조성, 지역별 시민 수요에 맞는 체육시설 운영 방안, 용인미르스타디움 활성화, 체육시설 확충, 인터넷 통합예약시스템 도입, 관광을 연계한 스포츠마케팅 추진 등이 담겼다.

시는 이날 최종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반영해 체육진흥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을 마무리 짓고, 내년부터 체육진흥 사업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용인시 관계자는 "체육진흥 중장기 발전계획에는 향후 10년간 용인시의 체육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로드맵이 담길 예정"이라면서 "시민 누구나 스포츠를 누릴 수 있는 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