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럼은 지난 5월 선정된 경남문화예술진흥원 주관 공모사업 '2022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거점구축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정책포럼'은 진주시만의 특성을 담은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일상이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공론의 장으로서, '지역문화예술교육의 사회적 역할과 영향'을 주제로 열린다.
민원식 대표는 "문화예술교육 기획자, 문화예술교육 종사자 및 진주의 문화예술교육 발전에 관심 있는 시민들과 함께하는 이번 포럼에 많은 관심과 참석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진주시청 '청렴 골든벨' 우승자는 지은선 주무관
진주시는 29일 시민홀에서 소속 직원 2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전! 2022년 청렴 골든벨' 대회를 열었다.
이번 대회는 다소 무거운 주제인 '청렴'을 재미있는 퀴즈대회로 진행하며 이해충돌방지법과 청탁금지법, 공무원행동강령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와 참여를 높였다.
부서별 대표로 나온 81명은 골든벨 최종문제에 도전할 마지막 1인이 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고, 부서별로 치열한 응원전을 펼쳤다.
최종 우승자로 뽑힌 시민안전과 지은선 주무관은 "청렴 골든벨을 대비해 공부하면서 청렴에 대하여 더 잘 알게 되었고, 진주시 청렴 골든벨 대표라는 자긍심을 가지고 맡은 바 직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기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