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에 이정재 연예기획사 설립"…부산시, X4 콘텐츠 오픈

최재호 기자 / 2022-09-30 09:08:37
'2030세계박람회 X4엔터테인먼트 월드' 운영
10월 23일까지 오픈 기념 인스타그램 이벤트
부산시는 30일 낮 12시부터 확장가상세계(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ZEPETO)에 '2030세계박람회 X4(엑스포) 엔터테인먼트 월드'를 오픈한다.

▲ 메타버스 '제페토'에 이정재 엔터테인먼트가 결성한 X4 멤버 [부산시 제공]

'제페토'는 네이버제트(Z)가 운영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가상현실 공간에 자신의 아바타를 만들어 다른 이용자와 자유롭게 소통하며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부산시는 최신 메타버스 기술에 접근성이 높은 MZ세대의 관심과 참여를 촉진하고자 해양도시 부산을 닮은, 세상에 없던 가상공간인 '2030세계박람회 X4 엔터테인먼트' 세상을 구축했다.

이 가상공간에는 배우 이정재가 X4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고 그룹 X4(자이언티·아린·전소미·원슈타인)를 결성했다는 TV 광고 속 가상의 세계관을 따라, 엑스포를 상징하는 'X'자 형태의 X4엔터테인먼트 기획사가 구현돼 있다.

사용자들은 이 공간에서 '아이돌 연습생'이 돼 X4엔터테인먼트를 직접 체험하고 활동하면서 X4 세계관에 더욱 몰입할 수 있다. 

X4엔터테인먼트 건물 외부공간에는 시 소통캐릭터 부기와 함께하는 포토존, 엑스포 히스토리존 등에 참여할 수 있고, 내부공간에서는 각 컨셉 공간에서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부산시는 사용자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10월 23일까지 오픈 기념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2030부산세계박람회 공식 SNS를 통해 진행한다.

메타버스에서 X4 멤버의 초능력을 직접 체험해보며 미션을 수행한 다음,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인증사진을 게시하면, X4 멤버인 아린과 전소미의 귀걸이·목걸이와 같은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박형준 시장은 "이번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한 접근성 높은 참여형 콘텐츠로 MZ세대 관심과 참여를 촉진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전 국민이 하나 된 마음으로 응원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재호 기자

최재호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