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경과원에 따르면 판교 제2TV 기업지원허브 1층 Live Space(쇼룸)에서 정광용 경과원 과학기술부문 상임이사 대행과 한상대 클러스터혁신본부장, 서호수 LH성남판교사업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판교 제1·2TV 입주기업을 위한 △투자유치 환경조성 △입주기업 지원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지원사업 관련 적극적인 홍보 △그 외 판교 제1·2TV 입주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제반 사항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 이번 협약의 일환으로 경과원과 LH성남판교사업본부는 오는 11월 중순 제2차 판교 스타트업 투자 교류회를 판교 제2TV 기업지원허브에서 공동 개최할 예정이다.
투자 교류회 참가기업은 △BM(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컨설팅 △IR(투자유치홍보활동) 컨설팅 △분야별 투자자 매칭을 통한 투자상담 △ 투자세미나 참석 △자금기관 연계 등의 후속 지원을 받는다.
정광용 경과원 과학이사 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판교 제1·2TV 입주기업에게 효율적이고 실질적인 지원함으로써 판교TV 산업생태계 활성화에 더욱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과원 클러스터혁신본부는 2011년 8월부터 첨단산업의 혁신을 주도하는 제1판교테크노밸리의 기능 활성화를 위해 기업 성장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LH성남판교사업본부는 제2판교TV 산업단지 조성 및 공공지원건축물 운영과 입주기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