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중앙시장은 전통시장 시설 현대화사업으로 중앙·논개시장 대관문 아케이드를 조성하는 한편 노점 매대 환경개선사업을 적극 추진한 공로를 높이 인정받았다.
강대운 진주 중앙시장 상인회장은 "이번 수상을 중앙시장 상인 모두가 변화하고 한걸음 나아가는 계기로 삼아 시장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정부 포상식에서 △김병섭 진주 논개시장 이사(우수 상인) △진영준 경남은행 진주시청점 지점장(우수 민간기관) △김지영 진주시청 도시재생과 주무관(우수 공무원) 등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농산물가공아카데미 교육 기초반 수료식
진주시는 28일 오후 농업기술센터 본관 1층 다목적교육강의실에서 8월 17일부터 한달여 동안 운영한 농산물가공아카데미 교육 기초반 수료식을 가졌다.
총 9회, 40시간에 걸쳐 진행됐던 이번 강좌에서 기초반 교육생 26명 중 출석률 70% 이상을 달성한 18명이 수료증을 받았다.
기초교육은 △농식품 창업에 필요한 식품 가공 △농산물마케팅 전략 △농산물 가공 실습 △우수업체 견학 등을 함께 진행해 농산물 가공 창업 교육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농식품 가공을 준비하는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다양한 형태의 교육과 실습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