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소식] 23일 남사예담촌 기산국악제전·모바일 지역화폐 이벤트

박종운 기자 / 2022-09-21 10:05:36
경남 산청 남사예담촌에서 가을 정취와 함께 국악의 신명나는 무대를 만나볼 수 있는 장이 마련됐다.

▲ 기산국악제전 포스터 [산청군 제공]
 
산청군은 23~24일 국악운동의 선구자이자 국악교육에 큰 업적을 남긴 고(故) 기산 박헌봉 선생의 생가에서 '제16회 기산국악제전'을 마련한다.

이번 기산국악제전은 기산 선생 추모제를 시작으로 차세대 기산 제자들과 함께하는 국악콘서트 '국악한마당-기산처럼 살라하네요' 등으로 이어진다.

전통문화예술 창달에 기여한 인물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12회 박헌봉 국악상', 기산 박헌봉 선생의 뜻을 이어가는 인재발굴을 위한 '전국국악경연대회'도 진행된다.
 
23일 기산국악당에서 열리는 국악한마당에는 전영랑, 월드뮤직밴드 '도시'와 타악그룹 '타고', 미스터트롯 출신 강태관, 유지나, 장구의 신 박서진 등이 출연한다.

모바일 산청사랑상품권 이벤트…처음 결제하면 자동 참여

▲ 모바일 산청사랑상품권 이벤트 홍보 이미지

산청군은 21일부터 10월 말까지 상품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산청사랑상품권 이용 확대를 위해 마련된 이번 이벤트를 통해 모바일 첫 이용자 1200명에게 상품권을 지급한다. 참여는 모바일 제로페이 앱 가입을 통해 산청사랑상품권을 사용하면 누구나 가능한다.
 
모바일 산청사랑상품권을 구입 처음 결제를 하면 사용액에 상관없이 행사에 자동 참여하게 된다. 행사기간 종료 후 11월 중 참여자 1200명에게 모바일 산청사랑상품권 1만 원권을 증정한다.

이승화 군수는 "모바일 산청사랑상품권 사용하면 지역 소상공인의 상권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소상공인에게 힘도 실어 주고 이벤트 혜택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