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거창군에 따르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지난해 한 달간 무려 12만 명이 방문한 인기에 힘입어 아스타꽃을 2배 이상 확대하는 등 가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23일 오후 6시 30분 개막식을 시작으로, 감악산 내 야외무대에서 전문 음악인이 공연하는 '꽃&별 음악회'가 매주 주말 열린다. 농산물 판매장과 다양한 먹거리 부스도 마련된다.
거창군은 사진촬영 장소로 인기를 끌고 있는 해발 900m 감악산 정상에 있는 전망대에서는 밤마다 야간 미디어아트를 선보인다.
농어업인 수당 1차 미지급자에 한해 이달 30일까지 접수
거창군은 농어업인들의 공익적 기능과 농어업활동을 보상하기 위해 시행된 농어업인 수당을 오는 30일까지 추가 신청을 받는다.
이번 추가 신청 대상은 경영체에 등록한 경영주 및 공동경영주 중 1차 농어업인 수당을 아직 수령하지 못한 군민이다.
신청 전년도인 2021년 1월 1일부터 수당 신청일까지 경남도에 주소지를 두고 같은 기간 동안 농어업경영체를 계속해 등록한 농어가이면 신청 가능하다.
기존 농어업인 수당 제외 대상이었던 건강보험 직장가입자의 경우 이번에 지급 제외 조항이 삭제되면서 1차 지급 제외 대상자 중 상당수 인원이 2차 때 지급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군은 지급대상자를 확정한 후 11월에 경영주와 공동경영주에게 선불카드로 1인당 30만 원씩 지급할 예정이다.
공무원 혁신모임 '미래로' 워크숍 개최
거창군은 지난 15일 군청 4층 대회의실에서 혁신모임 워크숍을 개최했다.
거창군 혁신모임 '미래로'는 지난해 10월 혁신모임 1기 발대식을 시작으로 그간 일하는 방식, 협업설계 등 혁신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노력해 왔다.
올해 초에는 거창군 조직문화 개선의 일환으로 직원들의 속 깊은 이야기를 익명으로 나누는 '힘이 되는 말 짐이 되는 말' 공모전을 개최하는 등 조직 분위기의 일신을 꾀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