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세계 최대 97형 올레드 TV 본격 출시

김윤경 IT전문기자 / 2022-09-14 18:23:48
LG전자가 세계 최대 올레드 TV인 97형(화면 대각선 약 245센티미터) 올레드 에보 갤러리에디션(OLED evo Gallery Edition, 모델명: 97G2)을 출시한다.

LG전자는 14일부터 전국 가전 매장 및 온라인브랜드샵(OBS)에서 제품 예약 판매를 시작으로 오는 21일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주요 시장에는 순차적으로 출시를 확대한다.

▲ LG전자 모델들이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LG베스트샵 강남본점에 진열된 97형 올레드 에보 갤러리에디션을 소개하고 있다.[LG전자 제공]

신제품은 4K(3,840x2,160) 해상도에 현존하는 디스플레이 기술로 구현한 가장 큰 올레드 화면이 특징이다. 그간 축적해온 올레드 화질과 음질 데이터를 기반으로 5세대 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를 조합했다.

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는 영상 속 얼굴이나 신체, 사물, 글씨, 배경 등을 구분해 입체감을 높이고 2채널 음원을 가상의 7.1.2채널 입체음향으로 변환해 초대형 화면에 걸맞은 화질과 사운드를 제공한다.

신제품은 영상∙음향기술기업 돌비(Dolby)의 영상기술 돌비비전(Dolby Vision) IQ와 음향기술 돌비애트모스(Dolby Atmos)를 모두 지원한다.

국내 출하가는 3990만 원이다. LG전자는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구매 고객에게 200만 원 상당 캐시백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HE마케팅담당 김선형 상무는 "차원이 다른 올레드 기술력을 기반으로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압도적 시청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윤경 IT전문기자

김윤경 IT전문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