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거창사건 추모공원 추석맞이 '순례인증 챌린지' 등

박종운 기자 / 2022-09-08 10:57:03
'꽈당 No! 골(骨)든타임' 낙상예방교육 경남 거창사건사업소는 민족의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순례인증 챌린지를 진행한다. 정해진 장소를 투어하면 5000원권 지역화폐를 선물하는 이벤트다.

▲거창사건사업소 전경 [거창군 제공] 

8일 거창군에 따르면 이번 챌린지는 거창사건 추모공원을 방문하는 유가족뿐만 아니라 무궁화와 수국을 관람하러 온 내방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순례 장소는 거창사건 역사교육관, 탄량골 희생장소, 박산 합동묘역, 박산골 희생장소, 청연마을 희생장소 등 5개 소이다.

거창사건 역사교육관 방문을 필수로 3곳 이상 방문하면 평일에는 역사교육관에서, 주말 또는 공휴일에는 관리사무소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거창사랑상품권 5000원권을 당일 직접 배부한다.

구인모 군수는 "추석 연휴 추모공원을 방문하는 내방객들에게 전문해설사를 통해 거창사건의 진실을 바르게 알리도록 노력하겠다"며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될 수 있도록 이번 행사에 적극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거창군, '꽈당 No! 골(骨)든타임' 낙상예방교육

▲ 낙상예방교육 모습 [거창군 제공] 

거창군은 7일 거창군 삶의 쉼터 복지관에서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의 일환인 '꽈당 No! 골(骨)든타임' 낙상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보건소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담당자는 삶의 쉼터를 이용 중인 65세 이상 노인 및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낙상 유발 상황 △낙상 위험평가 △낙상 예방법 △낙상 예방 체조 등을 이론과 실습으로 강의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