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는 매년 반기별로 교직원 개인에게 수여해 온 총장상(친절·봉사·우수 교직원상) 시상 방식을 바꿔 올해부터는 부서 단위로 수상자를 선발했다.
확대간부회의 회의장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권순기 총장이 직접 부서 대표에 상장과 꽃다발을 전달했다.
수상한 부서는 상반기에 추진한 실적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은 기획평가과, 재무과, 행정지원과, 도서관, 평생교육원 등이다.
공학교육혁신센터, 스마트-IoT 비교과 교육과정 성료
경상국립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는 산업통산자원부의 '창의융합형 공학인재 양성지원' 사업과 관련, 하계방학 기간 중 진행된 사물인터넷(IoT·Internet of Things) 비교과 교육과정을 5일 종료했다.
산자부의 관련사업 주관대학인 부산대를 비롯해 공동대학인 경상국립대·부경대·동명대·동서대·인제대 등 동남권 6개 대학은 IoT가전산업 컨소시엄을 구성, 창의융합형 공학인재 양성지원사업을 공동으로 수행하고 있다.
공학교육혁신센터는 IoT산업 분야로 진출할 학생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하계방학 기간에 '스마트-IoT가전'이라는 주제로 비교과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4개 프로그램을 동시에 개설했다.
4개 프로그램은 △오픈소스 플랫폼 활용 및 응용 △인공지능 및 (파이썬)프로그래밍 언어 △크롤링(웹에서 원하는 데이터를 추출하는 것) 실무 △컴퓨터 비전 실무 등이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