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광고도 맞춤형…SK브로드밴드, 한국리서치와 광고효과 검증

김윤경 IT전문기자 / 2022-09-05 11:44:13
어드레서블TV 광고효과 측정 및 모델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SK브로드밴드가 TV를 시청하는 집마다 서로 다른 광고를 보여주는 어드레서블TV(Addressable TV) 광고 효과 검증에 나선다.

SK브로드밴드(대표 최진환)는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한국리서치와 어드레서블TV 광고효과 측정 및 모델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김경호 SK브로드밴드 방송광고담당(좌)과 김기주 한국리서치 기획사업본부장(우)이 SK브로드밴드 본사에서 어드레서블TV 광고효과 검증 공동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SK브로드밴드 제공]

어드레서블 TV광고는 셋톱박스 시청 데이터를 기반으로 동일 시간, 동일 채널이어도 집마다 서로 다른 맞춤형 광고를 송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유료방송시장에서는 새로운 가구별 타깃 광고 수단으로 부상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어드레서블TV 광고의 강점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한국리서치와 광고효과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결과 분석 리포트를 광고주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또 한국리서치가 보유한 업종별 소비자 분석과 마케팅 효과 데이터를 어드레서블TV 광고에 접목해 새로운 광고효과 측정 지표도 개발할 예정이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 2021년부터 가구별 맞춤형어드레서블TV 광고를 송출 중이며 현재 지상파와 40여 채널에 이를 적용하고 있다.

김경호 SK브로드밴드 방송광고 담당은 "앞으로도 다양한 업계 파트너들과 협업하여 어드레서블TV 광고 효과 검증 및 효과 측정 지표를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윤경 IT전문기자

김윤경 IT전문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