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꽃차 소믈리에 자격증반 수료식·문화예술회관 새단장

박종운 기자 / 2022-08-24 11:20:16
경남 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정대웅)는 23일 생활문화 및 과제실천 교육의 일환으로 진행한 '꽃차 소믈리에 3급 자격증반 과정'의 수료식을 개최했다.

▲ 꽃차 소믈리에 3급 자격증반 과정 수료식 모습 [사천시 제공]

이번 '꽃차 소믈리에 3급 자격증반 과정'은 지난 6월 7일 수강생 15명 대상으로 총 10회에 걸쳐 진행됐다.

자장꽃차 진주·사천문화연구원 서석림 원장의 지도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꽃차의 특성에 대한 이론 수업과 팬지꽃·마리골드·아마란스·금화규 등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꽃을 이용한 제다실습 위주로 이뤄졌다.

수강생 가운데 11명이 한국꽃차협회에서 발급하는 자격증을 취득하는 영예를 안았다.
 
사천문화예술회관 리모델링으로 새롭게 단장

▲ 사천문화예술회관 내부 모습 [사천시 제공]

2002년 개관한 사천문화예술회관이 20년 만에 처음으로 대규모로 수리·수선하는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25일 재개관한다.
 
사천시는 50억 원의 사업비로 지난해 4월 기본계획 수립에 이어 12월 착공, 낡은 건물 정비와 공연장 및 무대설비를 전면 개선했다. 
 
공연장 바닥과 객석의자를 전체 교체하고 대공연장의 벽면 확산체 재시공, 무대 구동부 및 기계 교체를 통해 공연설비를 현대화했다.

또 노후화돼 누수가 발생했던 옥상의 우레탄 방수 전체를 철거한 뒤 폴리우레아 방수로 시공해 건물관리를 용이하게 했다. 냉난방 및 공기조화기 또한 교체, 쾌적한 상태에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고 사천시는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