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도시사업협의회는 위원장을 맡은 진주시 부시장을 포함해 시의회, 대학, 연구기관, 유관기관, 시민 등 도시계획·정보통신·스마트서비스 분야별 19명의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이날 회의에서 진주시는 2021년과 올해에 추진한 성북지구 스마트 도시재생구축사업과 지능형 교통체계(ITS)·도심지 감응신호 구축사업, 범죄예방 지능형 CCTV 확대 설치사업 등 10여 개의 역점 추진 사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협의회 위원장인 신종우 부시장은 "오늘 제시된 의견을 우리 시만의 특화서비스로 도입해 진주시의 스마트도시사업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경남과학고, 한국수학경시대회 금상-은상 휩쓸어
지난 6월 14일 열린 '제44회 한국수학경시대회'(KMC)에서 경남과학고교(교장 백종화) 1학년 학생이 금상과 은상을 휩쓸었다.
18일 진주시에 따르면 올해 수학경시대회경남과학고 1학년 최혜성 학생이 금상, 이지원 학생이 은상을 거머쥐었다.
한국수학경시대회는 기초과학의 근간이 되는 수학 성취도의 객관적인 평가와 이공계 우수 인재를 발굴 및 육성하고자 한국수학교육학회 주관으로 실시된다. 지역예선에서 상위 15% 이내의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을 대상으로 본선 대회를 개최한다.
한국수학경시대회(KMC)에서 경남과학고는 매년 꾸준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매시간 학생이 문제 풀이에 대해 토의하고 발표한 후, 교사와 학생이 함께 피드백하는 학생 중심 수업 진행의 결과라고 진주시는 전했다.
남동발전, 제6기 KOEN 대학생봉사단 발대식 개최
한국남동발전(사장 김회천)은 17일 경남 진주 본사 대강당에서 '제6기 KOEN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남동발전은 지난 2017년 경남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제1기 KOEN 대학생봉사단을 선발한 이후 올해로 6년째 KOEN대학생 봉사단을 운영 중이다.
올해에는 남동발전의 사회공헌 미션인 '함께 나누는 행복, KOEN Together'의 기치 아래 경남 진주에 소재한 대학교 재학생들이 선발됐다.
이들은 약 4개월 간 진주 관내 벽화 그리기를 통한 '아름다운 마을조성 사업',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를 돕는 '부족한 일손 우리가 잡아요' 등의 사회공헌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