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소식] 코엑스 '2022 무인이동체 산업엑스포' 참가

김영석 기자 / 2022-08-17 08:48:48
경기 시흥시는 오는 19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2 무인이동체 산업엑스포'에 '시흥 배곧 경제자유구역, 미래 육해공 스마트 모빌리티 허브'라는 주제로 참가한다.

▲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2 무인이동체 산업엑스포'에 설치되는 시흥시 부스  [시흥시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산업통상자원부, 국방부, 국토교통부, 해양수산부 등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서 시흥시는 무인이동체 혁신생태계 구축 및 투자자 발굴에 나선다.

이번 엑스포는 460개 규모의 부스 운영과 무인이동체정책, UAM, 미래국방 등을 주제로 한 컨퍼런스, 무인이동체 재직 인력 보수교육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로 구성됐다. 시는 이번 엑스포에 서울대학교와 경기산학융합원, 드론교육훈련센터와 함께 참가한다.

'2020년 무인이동체 산업 실태조사'에 따르면, 국내 무인이동체 산업의 매출액은 6700억 원을 넘기며, 3년 간 초고속 성장세를 보여 왔다.

현재 시흥시는 향후 대표 미래 먹거리 산업인 무인이동체 클러스터 구축 사업과 연계할 수 있는 국내·외 기업 발굴을 위해 투자 상담 및 홍보 활동을 진행 중이다. 아울러 시에서 역점 추진 중인 K-골든코스트 사업 홍보를 통해 인지도 상승에도 힘쓰고 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흥 배곧지구는 향후 미래 육·해·공 스마트 모빌리티 클러스터와 의료바이오 R&D 혁신 클러스터로 자리매김할 것이며, 이를 위해 시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