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소식] 산림바이오매스 자원센터 준공·'산엔청' 한가위 특별전

박종운 기자 / 2022-08-16 15:13:07
경남 산청군 산림바이오매스 자원센터가 문을 열고, 고품질 톱밥 생산에 돌입했다.

▲ 산청군, 산림바이오매스 자원센터 준공식  [산청군 제공]


산청군은 16일 산림바이오매스 자원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이승화 군수를 비롯해 정명순 군의회 의장, 황인수 산림조합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산청군 금서면 매촌리 금서농공단지 산청군산림조합 임산사업소에 위치한 산림바이오매스 자원센터는 톱밥을 생산하는 시설이다. 군은 지난해 산림청 공모사업에 선정돼 총 사업비 10억 원을 투입 노후화된 생산기계와 설비를 교체했다.

또 수분조절과 퇴비원료로 톱밥을 사용하는 축산농가, 양파농가, 퇴비공장 등에 고품질 톱밥을 제공, 농가와 공장 등 관련 산업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산엔청쇼핑몰', 9월4일까지 한가위 선물 특별전

▲ 산엔청쇼핑몰 한가위 선물 특별전  [산청군 제공]

산청군 직영 농특산물 온라인쇼핑몰 '산엔청쇼핑몰'이 16일부터 오는 9월 4일까지 '한가위 선물 특별전'을 진행한다. 
 
이번 특별전을 통해 지리산 청정골 산청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최대 50% 할인 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 
 
특판전 행사에는 햇배·햇사과, 유기축산물 인증 한우선물세트와 유정란, 지리산 천연꿀, 곶감, 유기농 상황버섯, 산나물, 비트·메리골드차 등을 비롯해 간식류와 건강식품, 장류 선물세트까지 60개 입점 농가,  220개 우수 상품을 착한가격에 만날 수 있다. 
 
산엔청쇼핑몰은 올해 홈페이지를 새단장해 산청e지, 산청사랑상품권 등 지역사랑상품권 제로페이 결제가 가능해졌다.

특히 온라인 전용 상품권인 산청e지는 15% 할인가(1인당 월 40만원 한도)로 구매할 수 있다. 또 전 상품 20% 할인쿠폰 및 친환경 유기농 상품에 대한 30% 할인쿠폰 행사를 진행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