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 ETF 연금 투자자 가이드북 발간

박지은 / 2022-08-05 16:54:46
미래에셋자산운용은 'ETF를 활용한 연금투자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4월에 이어 올해 두번째로 발간한 가이드북 '연금, 왜 ETF 투자인가: 메가 트렌드 투자와 절세를 한 번에!'는 연금 계좌에서의 ETF 투자 혜택을 소개한다.

개인연금 투자자를 위해 '연금저축펀드'를 통한 ETF 투자 방안도 담았다. 

▲미래에셋자산운용 제공

지난달 사전지정운용제도(디폴트옵션)가 도입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진 퇴직연금 ETF 투자법도 제공한다. 디폴트옵션이란 DC형(개인책임형) 퇴직연금 가입자가 따로 운용 지시를 하지 않아도 금융사가 사전 결정한 운용 방법을 통해 투자 상품을 자동으로 선정해 운용하는 제도다.
 
최근 발표된 정부 세제개편안에서 연금저축 및 퇴직연금(IRP) 세액공제 대상 납입한도를 현 700만 원에서 900만 원으로 높여 연금투자 혜택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가이드북은 국내투자형 ETF 10종, 해외투자형 ETF 13종 등 연금 투자자들이 주목할만한 투자 유망 타이거(TIGER) ETF 30종도 추천하고 있다. 

권오성 미래에셋자산운용 ETF마케팅부문 대표는 "최근 디폴트옵션 도입 등으로 연금 투자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투자자들이 경쟁력 있는 TIGER ETF에 투자하며 동시에 절세 효과까지 누릴 수 있는 연금 투자에 대한 유익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도록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지은 기자 pj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지은

박지은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