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부산시장배 전국직장인 e스포츠대회 9월3일 개최

최재호 기자 / 2022-08-05 08:15:21
24일까지 참가자 모집…직장인부·소상공인부로 구분 '부산광역시장배 전국 직장인 이스포츠 대회'가 9월 3일 부산이스포츠경기장에서 열린다.

▲ '부산광역시장배 전국 직장인 이스포츠 대회' 홍보 포스터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이 대회는 부산에 사업장을 둔 직장인뿐만 아니라 전국의 모든 직장인이 참여할 수 있는 대회다.

지난해 대회에서는 스타크래프트 종목의 직장인부 우승을 'LG전자'가, 소상공인부에서는 '논산1st, 송재욱'이 우승컵을 거머쥐었다.

올해 대회는 지난해와 같이 직장인부와 소상공인부로 나눠 진행된다.

직장인부는 국내 기업 또는 단체에 소속된 직장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소상공인부는 소기업 중 상시 근로자 수가 10인 미만(제조업, 건설업, 운수업) 또는 5인 미만(그 밖의 업종)인 사업체에 소속된 자면 참여할 수 있다.

대회는 리그오브레전드, 스타크래프트, 시범종목(부산지역게임) 등 직장인의 선호도를 반영한 3개 종목으로 구성된다. 직장인 화합의 장을 만들기 위해 단체전 위주로 진행한다.

또한, 이번 대회에서는 다양한 영상콘텐츠도 함께 선보여 참관객 모두에게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 참가 희망팀은 오는 24일까지 부산이스포츠경기장 공식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대회 총상금은 1030만 원이다. 대회는 부산이스포츠경기장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김기환 부산시 문화체육국장은 "이번 대회가 지난 5월 MSI로 뜨거웠던 부산의 이스포츠 열기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매년 전국 직장인들의 높은 관심을 받아온 만큼, 이번 대회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이스포츠경기장은 '고교 이스포츠 대항전', '이스포츠 대학리그'와 같은 아마추어를 위한 이스포츠 대회와 청소년 대상 '이스포츠 진로체험 프로그램'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이스포츠 저변 확대에 힘쓰고 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재호 기자

최재호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