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센터는 부지 내 친환경미생물배양센터를 지어 지난해 5월부터 친환경미생물 2종(바실러스, 광합성균)을 생산해 일반농업인에게 공급해오고 있다.
농기센터는 공급 친환경미생물 종류도 확대, 기존 2종에 효모균과 유산균을 추가해 총 4종을 공급한다. 공급량은 매주 일반농업인의 경우 농지 660㎡(200평)당 1리터, 도시농업인은 면적 기준 없이 매주 1리터를 공급한다.
친환경미생물 공급을 받으려면 사용교육을 받아야 한다. 일반농업인은 농업경영체등록증이 있어야 신청 가능하며, 도시농업인은 신분증으로 거주지 확인 작업을 거치게 된다.
6월 우수 자원봉사왕에 오세웅씨 선정
김해시는 6월 한 달 동안 가장 많은 봉사활동에 참여한 오세웅 자원봉사자(23회, 74시간)를 우수 자원봉사왕에 선정했다. 시상식은 29일 오전 11시 진행된다.
오 씨는 김해시동부노인복지관 급식봉사와 신어산 등 거주지인 삼안동 환경정화활동에 참여해 어르신과 주민들이 건강하고 쾌적한 삶을 살아가는데 기여하고 있다.
임주택 시민복지국장은 "김해시가 꿈꾸는 따뜻한 행복도시는 지역과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자원봉사자분들이 계시기에 가능하다"며 "자원봉사자가 행복한 도시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김해시는 매달 1365자원봉사포털 기준 전년도 200시간 이상 봉사한 자원봉사자 중 한 달간 활동 시간이 가장 많은 시민을 우수 자원봉사왕으로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