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소식] 산엔청쇼핑몰·e경남몰 쌀 소비 촉진 기획전 등

박종운 기자 / 2022-07-27 13:09:42
동의보감촌 '상설마당극' 공연시간 저녁으로 변경
시니어클럽,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교육
경남 산청군은 오는 8월 7일까지 매주 금·토·일 산엔청쇼핑몰과 e경남몰에서 산청쌀 소비 촉진 기획전을 진행한다.

▲ 산청 차황면 논에서 열린 메뚜기잡기 이벤트 모습 [산청군 제공]

경남몰 농할쿠폰 지원사업과 연계해 진행하는 이번 기획전은 가격 경쟁력이 높은 온라인 판매를 통해 우수한 품질의 산청쌀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기획전에는 △친환경차황메뚜기쌀영농조합법인 △오부친환경영농법인 △금서한방촌쌀법인 △산청군농업미곡처리사업소가 참여한다.

e경남몰에서 농축산물 구매 시 20% 할인(농할 쿠폰)이 적용돼 보다 저렴하게 질 좋은 농축산물을 구입할 수 있다.

산청군 관계자는 "우수한 품질의 산청 쌀을 다양한 유통 지원사업을 통해 공급, 쌀 재고 증가와 소비부진으로 어려움에 처한 농가를 돕는 한편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동의보감촌 주말 '상설마당극' 공연 시간 저녁으로 변경

▲ 극단 '큰들' 공연 모습 [산청군 제공]

매주 주말 산청 동의보감촌을 찾는 이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던 주말 상설마당극의 공연 시간이 8월 중순까지 기존 오후 2시에서 저녁 7시로 변경된다.
 
오는 29일부터 8월 20일까지 산청 동의보감촌 잔디광장에서 매주 금·토요일 오후 7시에 극단 큰들의 마당극 공연이 열린다. 마당극 전문예술단체인 큰들은 지난 5월부터 주말 상설 무료마당극 공연을 진행해 왔다.
 
29~30일에는 동의보감 힐링극 '찔레꽃', 8월5~6일에는 마당극 '오작교 아리랑'이 공연된다. 8월19~20일에는 마당극 '효자전'이 무대에 오른다.

특히 이번 여름 공연에서는 극단 큰들의 창작극인 '찔레꽃'이 처음 소개돼, 관객들에게 신선함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니어클럽,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교육

▲ 26일 이승화 군수가 산청시니어클럽 사업 참가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산청군 제공]

산청군은 노인일자리지원기관 산청시니어클럽은 28일까지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업 참여자 370명을 대상으로 2회에 걸쳐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전반에 대한 안내 등으로 진행된다. 
 
교육장을 찾은 이승화 군수는 "노인일자리 지원사업, 학교급식 지원사업, 보육시설 봉사 등 다양한 노인일자리 사회활동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지역 어르신들이 삶의 활력을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